potato.kr [실버시장]실버산업의 이해와 marketing 戰略 > potato5 | potato.kr report

[실버시장]실버산업의 이해와 marketing 戰略 > potato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otato5

[실버시장]실버산업의 이해와 marketing 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0 07:07

본문




Download : [실버시장]실버산업의 이해와 마케팅전략.ppt






순서




실버시장에 대한 data(資料)입니다,

Download : [실버시장]실버산업의 이해와 마케팅전략.ppt( 33 )





실버시장에 대한 자료입니다,소비자행동분석(실버시장) , [실버시장]실버산업의 이해와 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실버시장]실버산업의 이해와 marketing 戰略





소비자행동analysis(실버시장)
[실버시장]실버산업의%20이해와%20마케팅전략_ppt_01.gif [실버시장]실버산업의%20이해와%20마케팅전략_ppt_02.gif [실버시장]실버산업의%20이해와%20마케팅전략_ppt_03.gif [실버시장]실버산업의%20이해와%20마케팅전략_ppt_04.gif [실버시장]실버산업의%20이해와%20마케팅전략_ppt_05.gif [실버시장]실버산업의%20이해와%20마케팅전략_ppt_06.gif

설명
연구 주제
연구 방향
2차 reference(자료) 조사
논의를 통한 가설 설정
설문 조사
觀察(관찰) 조사
마케팅 시사점
事例(사례): 백화점에서의 실버 마케팅 전략(strategy)


SILVER ?
자신의 노후를 미리 설계하고 준비해 둔 어느 정도의 경제력을 갖춘 노인 층

성장 가능성?
현재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고령화-> 노년 인구가 급증
따라서 Marketer에게 장기적 혹은 future 적 관점 있어 중요

현 상황
대체로 노년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 Silver 이해가 제대로 되고 있지 않음

우리나라의 빠른 노령화 속도, 급격한 산업화와 사회적 변화
-> 노인과 젊은이들 GAP 존재
-> 실버에 대한 이해는 사회 전반에 대한 이해


실버 시장의 대상이 되는 노년 층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
이를 바탕으로 노인에 대한 일반적 통념을 가설로 설정.
노인들이 그러한 특징을 보이는지에 대해 연구.



연구 주제: 실버 시장
연구 대상: 구매력 있는 노년층, 40~50대의 예비 노년층.
연구 방법: 2차 reference(자료) 조사 -> 논의를 통한 가설 설정
-> 설문조사 및 觀察(관찰)



평균(average) 연령의 증가 (한국)
1960년대 52세 -> 2000년대 74.9세
단순히 평균(average) 수명 연장으로만 …(생략(省略))

,경영경제,레포트

다.
전체 9,54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tat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