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소비경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example(사례) 分析(분석),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9 18:59본문
Download : 공유경제,소비경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공유경제의 기반, 협력적 소비( Collaborative C…(생략(省略))
Download : 공유경제,소비경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63 )






공유경제,소비경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공유경제,소비경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공유경제 소비경제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 swot stp p
설명
공유경제,소비경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example(사례) 分析(분석),swot,stp,4p
순서
다.공유경제,소비경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example(사례) 分析(분석),swot,stp,4p
레포트/경영경제
공유경제,소비경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_SLIDE_1_
YOU
HAVE..
I
NEED..
공유경제와 소비
(THE NEW SHARING ECONOMY)
_SLIDE_2_
INDEX
PART I. 공유경제란
공유경제의 槪念
공유경제의 부상하는 요인
공유경제의 발현의 종류
PART II. 공유경제 사례(instance)
홈쉐어링(Home Sharing)
카쉐어링(Car Sharing)
한국형 사례(instance)
PART III. 공유경제의 미래
긍정적/부정적 效果(효과)
나아가야 할 방향
맺음말
_SLIDE_3_
“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 소유 해야 할 것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호주쓰지도 않을 물건 소비 1년에 108억 호주달러(12조500억원)
북미: 물건의99%는 6개월 안에 쓰레기로 나옴
쓰레기 절반은 한 번도 안 썼거나 거의 사용하지 않은 것
영국: 자동차가 주행하지 않고 세워져 있는 시간=mean or average(평균) 23시간
기름값을 제외한 유지비 연간 900만원
‘1년에 350시간 섹스를 하고 420시간 주차 할 곳을 찾아다닌다’
호주 쓰지도 않을 물건 소비 1년에 108억 호주달러(12조500억 원)
북미 물건의99%는 6개월 안에 쓰레기로 나옴
쓰레기 절반은 한 번도 안 썼거나 거의 사용하지 않은 것
영국 자동차가 주행하지 않고 세워져 있는 시간 mean or average(평균) 23시간
기름값을 제외한 유지비 연간 900만원
출처 : 위 제널레이션(레이첼 보츠먼)
_SLIDE_4_
공유경제란
한 번 생산된 제품을 여럿이 공유해 쓰는 협력적 소비를 기본으로 한 경제 방식
반드시 소유 할 필요 없다. 같이 쓸까요
공유경제의 槪念
_SLIDE_5_
2008년 미국의 서브 프라임 모기지론 사태가 촉발되었을 때 더 큰 집, 더 좋은 차를 사려고 혈안이 되어 있던 사람들이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서 소유에 대한 욕구를 내려 놓으면서 꽃피기 스타트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