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tato.kr [교육학] [교육학 개론] 외국의 교육과정 分析을 통한 한국 교과교육에 대한 시사점 도출 _ 교육대학원 석사과정 > potato1 | potato.kr report

[교육학] [교육학 개론] 외국의 교육과정 分析을 통한 한국 교과교육에 대한 시사점 도출 _ 교육대학원 석사과정 > potato1

본문 바로가기

potato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학] [교육학 개론] 외국의 교육과정 分析을 통한 한국 교과교육에 대한 시사점 도출 _ 교육대학원 석사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1 22:52

본문




Download : 교과교육.hwp




이를 위하여 1) 교육과정 운영 방식 2) 교과편제와 이수시간 등 비교 대상국의 교육과정 편제정책을 비교하였다. [참고자료] 강위철, 「일본의 경제교육과 정책홍보」, 국민경제교육연구소, 1993 김두정 외, 「학교 교육과정의 쟁점과 대응책 - 국제비교분석」, 한국교육개발원, 1988 곽상만․김영준, 「교육과정 국제비교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1987 미국교육진흥위원회, 「미국의 교육위기」, 한국교육개발원, 1983 신세호 외, 「교육과정 국제비교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1994 이용숙 외, 「교육과정 개혁 국제비교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1994 한종하 외, 「영국의 최근 교육개혁동향」, 한국교육개발원, 1989 김명숙, 「콜링우드 지식이론에 비추어 본 교과교육의 성격」, 교육철학 제34집, 2005 진영은․조인진, 「교과교육의 이해」, 학지사, 2001 [이용대상]

순서
미국교육진흥위원회, 「미국의 교육위기」, 한국교육개발원, 1983





진영은․조인진, 「교과교육의 이해」, 학지사, 2001
1. 미 국 ……………………………………………………………………………………… 4

Download : 교과교육.hwp( 78 )



한종하 외, 「영국의 최근 교육개혁동향」, 한국교육개발원, 1989
[교육학] [교육학 개론] 외국의 교육과정 分析을 통한 한국 교과교육에 대한 시사점 도출 _ 교육대학원 석사과정

김두정 외, 「학교 교육과definition 쟁점과 대응책 - 국제비교分析」, 한국교육개발원, 1988
김명숙, 「콜링우드 지식理論에 비추어 본 교과교육의 성격」, 교육철학 제34집, 2005
4. 프랑스 …………………………………………………………………………………… 16
신세호 외, 「교육과정 국제비교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1994

Ⅰ. 서 론.. ……………………………………………………………………………………… 1
Ⅲ. 결 론 ...…………………………………………………………………………………… 22
다.



교육학,교과교육
[이용대상]
A. 외국의 교육과정과 교과편제 …………………………………………………………... 4


곽상만․김영준, 「교육과정 국제비교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1987
목차


이용숙 외, 「교육과정 개혁 국제비교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1994
Reference List



[참고data(資料)] 강위철, 「일본의 경제교육과 정책홍보」, 국민경제교육연구소, 1993
교과교육-1178_01.gif 교과교육-1178_02_.gif 교과교육-1178_03_.gif 교과교육-1178_04_.gif 교과교육-1178_05_.gif
설명


본 연구에서는 주요 국가들의 교육개혁plan과 그에 따른 교육과definition 결정과 운영 방식을 검토하여 우리의 교육과정 정책과 교과편제에 있어, 그 시사점을 얻으려 하였다. 이를 위해 미국, 일본, 영국, 프랑스, 스웨덴 등의 교육제도의 특징과 함께 최근의 교육개혁방안들을 탐색해 보고, 그에 따라 변화된 이들 국가의 인문․사회 교육과정 편제정책을 분석하였다.

3. 영 국 ………………………………………………………………………………………11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일 본 ……………………………………………………………………………………… 8
이러한 分析의 결과로 우리나라의 교과교육에 대한 시사점으로 도출된 사항들을 정리(整理) 하였다. 이러한 분석의 결과로 우리나라의 교과교육에 대한 시사점으로 도출된 사항들을 정리하였다. 이를 위해 미국, 일본, 영국, 프랑스, 스웨덴 등의 교육제도의 특징과 함께 최근의 교육개혁plan들을 탐색해 보고, 그에 따라 alteration(변화) 된 이들 국가의 인문․사회 교육과정 편제정책을 分析하였다.

5. 스웨덴 …………………………………………………………………………………… 19
Ⅱ. 이론적 배경. ……………………………………………………………………………… 4
본 연구에서는 주요 국가들의 교육개혁방안과 그에 따른 교육과정의 결정과 운영 방식을 검토하여 우리의 교육과정 정책과 교과편제에 있어, 그 시사점을 얻으려 하였다. 이를 위하여 1) 교육과정 운영 방식 2) 교과편제와 이수시간 등 비교 대상국의 교육과정 편제정책을 비교하였다.
Total 9,624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tat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otato.kr All rights reserved.